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현대차는 1967. 12 에 설립된 후 1974.6.28 에 유가증권시장(KOSPI)에 상장했습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이며 국내 1위의 완성차 생산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에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 있고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현대차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로렘, 중국 인도 등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의 생산 및 판매법인으로 120여 개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서열 2위인 현대차 구급 현대차 주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차가 장기 성장 사이클에 진입했다는 진단이 나오고 있스비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보급에 따라 기본 내연 자동차의 교차 수요 급을 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제네시스 GV80이 엔진 떨림 현상으로 집단 소송을 당했습니다. 원, 달러 환율이 하락할 경우 영업이익이 줄어듭니다. 철강 등 원자재 가격이 상승할 경우 이익이 줄어드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는 국내와 해외에서 인기가 있어 현재 완판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 현대 자동차 1분기 실적은 약 27조는 넘어서고 전년대비 약 8%이상이 증가하였고, 영업이익도 1조이상의 증가로 전년 대비 약 91%이상 상승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기저효과를 감안해도 좋은 성적을 이루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열린 하이드로젠 웨이브 행사에서 현대차 그룹 회장은 수소를 편리하게 쓰는 대중화 시대를 2040년 달성하고자 한다. 라고 선언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현대차에서는 향후 내놓을 상용차 새 모델은 수소 전기차나 전기차로만 하고 2028년까지 모든 상용차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 밝혔습니다.세계 자동차 회사들 중에서 사용자의 전면적인 친환경 전화 계획 발표한 것은 현대차 그룹이 최초입니다. 2028년이 되어도 현대차의 상용차 중 일부는 내연기관차로 나오지만 모든 상용차 브랜드는 수소차 모델이 배치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현대차의 상용차 신차가 수소차나 전기차로만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친환경 전환 계획 발표의 핵심은 해당 차량에 탑재되는 수소연료전지입니다. 해당 기술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현대차 그룹은 당연 2년 뒤인 2023년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할 것임을 공언 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현재 2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보다 크기, 가격을 낮추고 출력과 내구성은 높인 다는 점입니다.내구성 또한 2~3배 높아 상용차의 수명을 늘려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현대차 그룹이 개발 중인 3세대 연료전지 시스템 가격이 현재보다 약 50% 상 낮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는 현대차 주가에 영향성이 있는 시스템들을 많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진출 계획도 있습니다. UAM은 하늘을 나는 미래형 탈 것을 의미합니다. 평면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가 아닌 삼차원 하늘을 나는 비행 자동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고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SF영화에서 오래 전에 선 보였습니다.
현대차 UAM 사업부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공급업체로 거듭나나고자 하는 현대차의 장기적인 목표를 이루어 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전기차 보급이 현대차의 고질적인 강성 노조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미 행정부가 바이 아메리칸'을 강조하면서 현대차의 생산거점을 미국으로 옮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미국에 약 8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주가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해결해야 할 문제도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차량 출고가 지연되고 있으며, 현대차는 마진 높은 차량 생산 라인에 반도체 우선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이 없어질 거라고 예상하고 있지만 확실치 않아 어려움을 표하였습니다.
말레이시아 락다운 완화로 시급했던 반도체 생산량이 예상보다 일찍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글로벌 정부들의 위드코로나 정책으로 내수와 외수 모두 큰 폭의 수요 증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하고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4분기 말레이시아 락다운 완화로 반도체 부족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신차 출시에 따른 내수 개선 효과로 현대차 주가에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3분기 주가 부진은 주가에 선반영 됐으며 4분기 기작될 반등의 지속성은 반도체 공급 차질 완화 여부가 결정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기아와 현대 두 회사의 모두 반도체 부족으로 시작된 생산차질이 실제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기 때문에 기아차와 현대차 주가 전부 실적 대비 각각 약 17%와 약 13% 낮은 어닝 쇼크'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올 4분기가 시작되면서 자동차 산업을 둘'러싼 환경이 급변해 증권가들도 시점차 시각을 바꿨습니다.